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임원 이사회 회의록 양식 무료 첨부 및 작성방법

by 행복한삶을위한 2024. 8. 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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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통은 임원진이나 이사회에서 회의를 하게 되면 기록을 해야만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기업과 기업간에서도 보통은 회의록을 작성을 하는것이 원칙이기도 하죠. 그래서 이사회 회의록 양식을 무료첨부 드리고 어떻게 작성하는것인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회의록 작성방법

 

보통은 이렇게 안건을 작성을 하고 회의 일시를 기입하게 됩니다. 그리고 옆란에는 책임자 즉, 회의당사자인 책임자를 말합니다. 장소는 회의장소인데 타기업 사무실일수도 있고 본사의 회사내 회의실일수도 있으니 있는 그대로 작성하시면 되겠습니다. 참석인원도 마찬가지로 작성자를 포함하여 기입을 하면됩니다.

 

회의록 작성 시 팁

 

긴 문장으로 작성을 하시지 말고 최대한 간결하게 요약만 정리해서 작성하는것입니다. 예를들면 공공기관과의 토지매각 보류 안에 관한 내용을 작성을 할때예시를 보여드리겠습니다

안건

▶토지개발관련 토지 매각 요청

답안

▶주민 민원을 원인으로 토지매각 철회가 불가함 

이런식으로 간결하게만 작성해주시면 됩니다.

 

회의록 양식 무료 첨부

 

회의록양식 2.hwp
0.02MB

 

 

 

제가 여러가지 회의록 양식을 써봤지만 이게 가장 편하고 눈에 잘띕니다.

 

같이 알아두면 좋은정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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회의록 작성 q&a

 

 

Q1: 이사회 회의록에는 반드시 포함해야 할 정보가 무엇인가요?

A1: 이사회 회의록에는 다음과 같은 정보가 필수적으로 포함되어야 합니다: 회의 일시 및 장소

참석자 명단 (이사 및 기타 참석자)

논의된 안건과 각 안건에 대한 논의 내용

의결 사항 및 결과 (찬성, 반대, 기권 수) 기타 논의된 사항

회의록 작성자 및 승인자의 서명

 

Q2: 회의록은 누가 작성해야 하나요?

A2: 일반적으로 이사회 회의록은 이사회의 비서나 해당 직책을 맡은 사람이 작성합니다. 회의록 작성자는 회의 내용을 정확히 기록하여야 하며, 이사회의 승인 후 최종 회의록에 서명합니다.

 

Q3: 회의록 작성 시 어떤 사항에 주의해야 하나요?

A3: 회의록 작성 시 주의할 사항은 다음과 같습니다: 정확성: 논의된 내용을 정확히 기록해야 합니다.

간결함: 불필요한 세부사항은 제외하고 핵심 내용을 간결하게 작성해야 합니다.

공정성: 논의된 사항에 대해 객관적으로 기록하며, 특정 이사나 그룹에 치우치지 않게 작성해야 합니다.

보안: 회의록은 중요한 회사 문서이므로 보관 시 보안에 유의해야 합니다.

 

Q4: 회의록을 작성한 후 다음 절차는 무엇인가요?

A4: 회의록 작성 후에는 이사회의 검토와 승인을 받아야 합니다. 모든 이사들이 회의록 내용을 확인하고 동의하는지 확인한 후, 작성자와 승인자가 서명하여 회의록을 공식 문서로 확정합니다. 확정된 회의록은 회사 기록 보관소에 보관되어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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